https://www.ccd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61461 |
https://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626791 |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20일 청주테크노폴리스산업단지에 위치한 ㈜유진테크놀로지에서 ‘직업계고 학부모 우수중소기업 탐방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차태환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장과 윤건영 충북교육감을 비롯해 충북공업고등학교와 충북에너지고등학교 학부모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유진테크놀로지 회사 현장을 둘러보고 인사담당자와 직접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기업의 근무 환경을 체험했다.
차태환 위원장은 "이번 탐방을 통해 지역 우수기업의 성장 가능성과 안정적인 미래 비전을 직접 확인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지역기업과의 연계 지원을 통해 지역 고용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윤건영 충북도교육감은 "지역 기업의 미래 비전과 고용 안정성을 체감하는 것이 곧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취업 역량 강화로 이어진다"며 "앞으로도 산업계와 긴밀히 협력을 통해 청소년이 지역에서 배우고 일하며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진로·취업 지원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진테크놀로지는 이차전지·전기차 배터리 제조를 위한 △정밀금형 △자동화장비 △기계부품 △리드탭 등을 설계·제작 및 공급하는 기업이다.
출처 : 충청매일(https://www.ccdn.co.kr)